본문 바로가기

커피리브레

장바구니

아카이브

ARCHIVE

아카이브

제목
기타 | ASIC 8th 요약 #8 (069-075) 끝
날짜
2018-04-30 17:57:59
조회
524

본문

069

원제 : Contribution to the study of the host-parasite relationship between grey rust (Hemileia coffeicola) and the coffee tree (Coffea canephora var. robusta) in Cameroon

저자 : F. Massaux, C. Misse, C. Tchiiendji, M. Lacroix, M. Tarjot 

요약 :

  연구진은 카메룬에서 커피 회색 녹병 병원균으로 알려진 Hemileia coffeicola 의 심화 이해를 위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진은 평균 감염 비율 변수를 사용하여 실험 대상 식물의 취약 정도를 처음으로 구할 수 있었다.

  H. coffeicola 취약성 및 잎 감염 정동 대한 잎의 물, 엽록소, 무기질 성분 함량 차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

  - 클론의 경우, 가지에서 물과 오산화인 함량이 더 많고 탄소 함량은 더 적은 것이 더 취약했다.

  - 엽록소 함량은 감염이 클수록 줄어들었다.

  - 본 균체가 출현하면서 잎에 인이 축적되는데, 이는 식물의 다른 부위에는 그다지 드러나지 않았다.

 


070

원제 : International Co-operation on Coffee Rust Research : A Means of Approaching Nations in a Useful Common Project

저자 : C. J. Rodrigues Jr.   

요약 :

  본 요약문의 저자는 커피 생산국들이 커피 녹병에 대항하여 연합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포르투갈의 Oerias 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녹병 대처 연구는 앞으로도 모든 이들이 함께 지속해 나가야 하며 그 결과는 모두 공유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저자는 또한 국제 기금이 창설되어 유망한 연구 기관에서 녹병과 여타 커피 질병에 대한 연구를 진행할 때 자금을 대어 주어야 한다고 믿는다.

 


 

071

원제 : Study on the possible presence of aflatoxine, sterigmatocystine and ochratoxine in green coffee.

저자 : D. de Palo, G. Gabucci, S. Valussi.   

요약 :

  본 연구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생두 샘플 수를 조사했을 때 마이코톡신 물질을 판별하는 신뢰성 있는 분석법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트리에스테 상산공농 위원회의 화학 연구소와 트리에스테 지방 화학 연구소에서 각각 아플라톡신과 스테리그마토시스틴 분석을 진행하였다.

  트리에스테 항에 도착한 생두 502개 샘플에서는 마이코톡신이 발견되지 않았다. 판매 불가능 판정을 받은 싱글 샘플 하나는 스테리그마토시스틴이 상당량 나타났다 (12mg/kg). ㅅ테리그마토시스틴이 있으면 건강한 생두도 쉽게 오염될 수 있다.

 

 

072

원제 : Free amino-acids in green coffee from Huambo (Angola). Separation and identification by electrophoresis and thin layer chromatography

저자 : A. Pereira, M.M. Pereira 

요약 :

  저자는 후암보 고원(앙골라)의 농장에서 수확한 생두의 자유 아미노산에 대한 연구와 관련하여, 적절한 추출 방법을 적용한 다음 이를 연구하였다.

  연구를 위해서, 저자는 박막 크로마토그래피와 전기 영동법을 통해, 획득한 모든 아미노산을 분리하였고 염색으로 규명해 내었다.

  피페콜린산이 있을지 모르기에 특히 주의를 기울였다.

  피페콜린산을 내부 기준으로 삼은 뒤, 대조 크로마토그램을 두고 비교 검사를 진행하였다. 아미노산과 비슷한 양태를 보이는 디벨로퍼(카드늄 닌하이드린 아세테이트, p-니트로 벤조일 클로라이드) 를 사용하여 성분을 탐지할 수 있었다. 나아가, 아라비카종과 아라비카 x 로부스타종에서는 이들 성분이 존재하지만 다른 식물군에서는 성분이 나타나지 않았다는 점도 알아내었다.

  연구 대상 커피의 식물 분류군 ㅇ녀구를 통해 아라비카 내 품종 또는 교배종을 확인하였다.

 


073

원제 : Statistical risks in the IOS draft standard (New York, June 1976) for the determination of insect damaged beans

저자 : J. N. Mexia

요약 :

  연구진은 1976 6월 뉴욕에서 열린 ISO 총회에서 승인된 가표준안을 사용할 때의 통계적 위험성에 대해 판별하였다. 표에서는 어떤 로트의 샘플 용량과 벌레 먹은 커피콩의 실제 비율에 따른 거래 가능 로트로의 인정 가능성에 대해 나타내고 있다.

 

 

074

원제 : Fertility in Arabusta hybrids. Evaluation methods, influence of the parent Arabica and relationship to behaviour at meiosis  

저자 : M. Grassias 

요약 :

  연구진은 여러 산지에서 채취되어 빙거빌의 IFCC 연구소에서 재배 중인 아라부스타 계 34개 나무 샘플에 대해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카민 염색, 테트라졸리움 염색, 발아 테스트) 꽃가루의 수정 정도에 대해 추산해 내었다. 연구진은 그 결과를 변수 P1 에 따라 정의한 암컷 생식 능력 또는 피베리 비율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배 활용도 비율과 관련 지었다.

 

  꽃가루 수정 추산 수치를 변량 분석한 결과, 유전자형, 개화, 유전자-환경간 상호 작용의 효과가 드러났는데, 이들의 영향은 통계적으로 매우 유의하게 나타났다.

 

  자체 4배체 카네포라 계통에서 개발해 낸 아라부스타 계통 3개의 암컷 생식 능력 평균치 비교에서는 부모인 아라비카가 아라부스타 후손의 평균 생식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했음을 명백히 보여 주고 있다.

 

  피베리 비율이 높은 두 아라부스타 개체에서는 감수 분열 단계에서 고르지 못한 형태가 나타났는데, 이는 동일 아라부스타 생식질에 비해 아라비카와 카네포라 게놈 사이의 동질성이 없다는 것은 한정된 수의 염색체에서만 찾아낼 수 있으며, 전체 감수 분열을 방해하지는 않는다는 것으로 보인다.

 

 

075

원제 : The present state of coffee industry in Nigeria

저자 : G. A. Filani, O. Ajobo 

요약 :

  커피는 나이지리아의 여러 지역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다. 주요 품종은 아라비카와 카네포라이다. 나이지리아는 주산지인 남부 지역에 조직적인 마케팅이 갖춰지지 않은 상황이라 커피 생산이 뚜렷하게 퍼지지 않았다. 최근 코코아 상품 위원회가 나이지리아의 코코아와 커피, 차 마케팅을 전담하게 되면서 그리고 동일 유형의 커피에 대해 전국적으로 통일 가격을 적용하게 되면서, 재배인들이 오래된 농장을 재활시키고, 아마도 새로운 농장을 만들면서 생산성이 전반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가 나타나고 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